아시아 HOME  >  성령의 흐름  >  아시아
LMA 6월 뉴스레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0.09.17 조회수123 댓글1

 

 

 

파키스탄

 

 

코로나바이러스는 3월 초부터 파키스탄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 때에 모든 것이 정상처럼 보였으나 온 나라가 갑작스럽게 봉쇄되었습니다. 3월 21일 오후 8시를 기점으로 모든 비행기가 취소되었고, 3월 22일 모든 사업들이 봉쇄되고 직원들을 집으로 돌아가 격리되었습니다. 격리가 시작된 날을 기점으로 감염자가 지속적으로 속출하였습니다. 남겨진 사람들은 불안과 무력함 속에서 정부에서 매일 공지하는 늘어나는 확진자의 수를 나날이 지켜봤습니다.

 

형제님들은 지금 이 때가 조류를 거슬러 성도들의 물질적인 필요와 영적인 필요를 돌봐야 할 때임을 느꼈습니다. 많은 기도와 교통을 통해 격리조치가 이루어지기 전에 거의 모든 가정들에게 방문하여 그들의 기본적인 필요들을 공급해 주었습니다. 저희는 또한 그들에게 이 기간 동안 날마다 가족들과 기도하고 추구하며 온라인 집회와 교통을 통해 어떻게 교회 생활을 실행할지를 교통해 주었습니다.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몇 달 동안 이와 같이 실행한 결과, 저희는 주님께서 우리를 여러 가지 방면에서 축복하고 계심을 확실히 보았습니다.

 

ISB

 

정부의 봉쇄지침으로 저희는 모든 집회를 온라인 집회로 변경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이와 같은 외적인 환경이 교회의 손실을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분께서는 모든 생황에서 그분의 좋은 의도를 가지고 계십니다. 주님께서는 우리를 한 번도 간적이 없는 길을 가게 하셨지만, 이 길은 진실로 넘치는 축복입니다. 처음에 저희 인근에는 3개의 지역에 5개의 소그룹에 있었습니다. 저희는 온라인 교회생활을 실행하면서 모든 형제자매들을 돌보기 위해 그룹들을 더 세분하게 나누었습니다. 그 결과, 5개의 소그룹은 9개의 소그룹이 되었고 주의 상 집회도 9개의 그룹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봉쇄된 이후에 주일 집회의 평균 참석인수는 102명에서 115명으로 증가하였고, 기도집회의 참석자 수는 39명에서 57명이 되었습니다. 더 이상 복음을 전하러 나갈 수 없고 성도들을 방문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저희는 저녁시간에 본인이 속한 그룹 안에서 주님의 말씀을 함께 추구하였습니다. 주에 한 번 있었던 집회가 매일의 집회가 되었습니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저희는 사도 바울의 체험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사방에서 압박을 받아도 짓눌리지 않으며, 나갈 길을 찾을 수 없어도 나갈 길이 전혀 없는 것이 아니며,”

 

KHI

 

코로나상황 가운데 저희는 43일 동안 형제자매들을 요한계시록의 추구 안으로 철저하고도 상세하게 이끌었습니다. 저희는 매일 두 시간 요한계시록 한 장 한 장의 말씀을 기도로 읽었습니다. 말씀은 저희에게 강력한 충격을 주었고 빛 비춰 주었으며 계시해 주었습니다. 말씀 읽기에 참여한 모든 형제자매들이 영적인 대부흥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또한 세계적인 기도에 집중하였습니다. 성도들이 세계적인 움직임의 일부분에 동참하도록 도울 때, 저희의 기도는 강화되었고 높이 이끌렸습니다. 전국적인 봉쇄는 또한 인터넷 복음지의 활용을 극대화했습니다. 저희는 매일의 누림을 교회생활 안에 있는 형제자매들에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아는 교파 사람들과 친구들과 지인들에게도 전달하였습니다.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주님께서 그분의 간증을 이곳에서 지속적으로 강화하심에 감사드리고 주님을 바라봅니다!

 

LHE

 

3월 31일 24시간 세계적 기도는 저희를 기도의 흐름 안으로 이끌었습니다. 그 날 많은 형제자매들이 일어나 기도하는 기회를 붙잡았습니다. 24시간 세계적 기도는 주님의 현재의 필요를 위한 주님의 인도하심이라는 깊은 느낌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희는 성도들을 격려하여 이 기도에 동참하도록 불렀습니다. 시작에는 20명의 성도가 함께하였지만, 4월 말에는 날마다 66명의 성도가 함께하였습니다. 현재 82명의 형제자매들이 20개의 다른 기도 그룹에서 기도의 일부분을 맡아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 인수는 봉쇄되기 이전의 주일집회에 모이는 인수의 두 배에 이릅니다.

 

현재 주님께서는 저희의 기도를 들으셨습니다. 주일집회와 다른 집회들에 참석하는 인수가 봉쇄로 인하여 감소되기보다 오히려 증가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저희는 온라인으로 형제님들의 기도집회와 교통을 시작하였습니다. 주일집회에 평균적으로 44명의 성도들이 참석하던 연초와는 다르게 4월 달은 평균 56명의 성도들이 정규적으로 참석하고 있습니다.(그리고 5월 초에는 68명이 참석하였습니다.) 네 지역에서 성도들이 떡을 떼고 있던 것이 감사하게도 지금 여덟 지역이 되었습니다. 소그룹의 참석자 수는 29명에서 47명이 되었고, 5월의 첫 3주간 17명의 새신자들이 구원받고 침례 받았습니다. 이것은 이곳에서 전에 수년 동안 겪어보지 못했던 축복입니다.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RWL

 

세계적인 유행병이 도는 기간 동안, 비록 외적인 활동들이 제한되었지만 저희는 기회를 붙잡아 요한계시록과 “자아의 파쇄와 영의 해방”을 함께 추구하였습니다. 한 무리의 형제들이 신실하게 주님의 말씀 안으로 거의 매일 들어감으로 진리를 추구하는데 좋은 기능을 발휘하였습니다. 저희는 주님의 말씀으로부터 많은 공급을 받았고 이러한 실행이 단지 지금과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 지속해야 함을 느꼈습니다.

 

봉사자들을 위한 훈련

 

5월 둘째 주, 저희는 봉사자들을 위한 온라인 국제훈련을 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지역에서 33명의 형제님들이 참가한 이 집회는 2020년 봄장로집회의 “하나님의 뜻”을 추구하였습니다. 그 후 5월 16일 모든 형제님들이 한 사람 한 사람 신언하는 온라인 교통을 가졌습니다. 각 지역에서 코로나 전후의 교회생황을 전달했고 그들의 체험에 대해 간증하였습니다. 집회의 마지막에 봉사하시는 한 형제님께서 형제들에게 이 귀중한 기회를 붙잡아 인터넷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을 얻고, 하나님의 뜻과 그분의 움직이심을 위해 일어나 기도하고 수행하며, 활력적인 사람이 되어 하나님-사람의 생활을 삶으로 오늘날의 이기는 자들이 되며, 둘 셋 짝지어 활력그룹을 실행하자고 하였습니다. 이것이 최종적인 시대에 우리가 감당해야할 최종적인 책임입니다.

 

이 부담과 실행 안으로 들어감으로 주님께서 교회에게 은혜를 더하셔서 교회들이 증가하고 건축되기 원합니다.

 

 

 

방글라데시에 있는 교회들의 현재 상황

 

봉쇄되어 있는 상황 동안, 형제님들은 좋은 분깃을 취하고 하나님의 말씀 안으로 들어가도록 기도와 교통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리 형제님의 서적에서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을 수행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서적들을 선정하였습니다. 저희는 인터넷을 통해 하루에 한 메시지 안으로 함께 들어갔습니다. 많은 이들의 낳고 양육하고 가르치고 건축하는 실행에 대한 시야가 높여지도록 빛 비춤 받았고 도움 받았습니다. 저희는 읽은 내용들을 실행하기 위해 복음친구들과 물러난 성도들에게 인터넷을 통해 전달하였습니다. 그들은 매우 불안해했고 평안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그들을 위해 기도하였고 그들에게 하나님의 목양의 말씀을 공급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실행은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았기에 더 많은 사람을 접촉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의 홈미팅과 주일집회도 온라인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매 온라인 주일집회마다 인수가 증가하였고, 더 많은 성도들이 주일집회에 참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몸의 교통과 기도 안으로 들어감

 

5월에도 여전히 봉쇄에 영향이 남아있습니다. 저희는 이것이 주님께서 우리의 바쁜 스케줄 가운데 더 추구하고 다락방의 기도를 더 하라고 안배하신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몸의 교통에 따라 저희는 성도들을 세계적 기도 안으로 이끌었습니다. 세계적인 기도에 동참하는 것을 통해 성도들은 점차 온 땅에서의 주님의 움직이심과 몸에 대한 부담을 가졌습니다. 저희는 또한 몇몇의 성도들과 함께 추수감사절 집회의 메시지들을 함께 온라인으로 추구하였고, 추구를 통해 세계적인 상황과 주님의 움직이심을 보고, 주님의 현재의 부담 안으로 완전히 들어갔습니다.

 

복음 비디오 제작 및 홍보

 

세상에 있어서 세계적인 유행병인 코로나는 하나의 재앙입니다. 그러나 형제님들에 따르면 저희는 이것을 이기는 자들을 산출하기 위한 하나의 고난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게다가 이것은 복음을 전하기에 최적은 시간이기 때문에 우리는 기회를 붙잡아야 합니다. 성도들은 이 말씀에 반응하였고 많은 참가자들이 복음 비디오 제작에 참여하였습니다. 현재 10개의 복음 비디오가 제작되었고 페이스북과 다른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산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이 비디오를 주님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주님을 찾도록 사용하시고 주님을 얻게 하셔서 그들에게 평안을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님께서 더 많은 젊은이들을 얻으시기 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은혜의 하나님께서 다양한 방식으로 성도들이 하나님의 뜻을 알게 하시고 하나님과 동역하게 하셔서 이기는 자들이 되어, 주님의 움직이심을 앞당기는 도구들이 되게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이 상황 속에서 성도들의 모든 실지적인 필요를 제공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총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아시아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