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HOME  >  성령의 흐름  >  아시아
LMA 9월 뉴스레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9.10.15 조회수1128 댓글0

 

 

 

미얀마 소식

 

문서의 일

미얀마에는 64곳에 교회들이 있고, 3500여명의 성도들이 있습니다. 미얀마복음서원(MGBR)은 1995년에 리빙스트림 미니스트리가 출판하는 사역의 풍성함을 미얀마어로 번역하려는 부담을 가진 몇 명의 동역자들에 의해 세워졌습니다. 현재 14명의 봉사자들이 번역 봉사를 하고 있는데, 아침 부흥을 위한 거룩한 말씀과 사역의 책들과 위트니스 리 전집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미얀마어로 된 성경은 1834년에 처음으로 번역되었는데, 많은 미얀마 사람들이 귀중히 여겨왔습니다. 그러나 형제님들은 회복역 성경을 미얀마어로 번역할 부담을 받았습니다. 미얀마어 신약 회복역은 2009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이 열린 성경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교회 생활 안으로 들어왔고 많은 지방 교회들이 주님의 간증으로 세워졌습니다. 미얀마어 회복역 성경은 2018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위트니스 리 전집에 관해서는 1964년 세트의 번역이 완료되었고 인쇄를 앞두고 있습니다.

 

오디오, 비디오, 전자 기기들에 있어서는 2015년에 미얀마어 신약 회복역과 찬송가의 안드로이드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지금 형제들은 성경 전체의 전자 버전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오는 10월에 배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찬송가와 창세기 라이프 스타디의 오디오 녹음 작업도 끝났습니다. 사역의 도서관도 세워졌는데, 성도들이 모든 지혜 안에 있는 신성한 풍성들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돕기 위한 것입니다.

 

전시간 훈련

현재 양곤 훈련센터(FTTY)에는 형제 64명, 자매 34명으로 총 98명의 훈련생들이 있습니다. 이번 학기는 28기이고, 매 학기마다 5-6명의 훈련 교사들이 해외에서 와서 훈련 수업을 합니다. 1월 4일에 갓 구원받은 한 훈련생 자매는 지금 2학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 자매는 훈련 안에서 날마다 삼일 하나님의 순수한 진리를 알고,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를 누리는 것에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자매는 또한 8월 10일, 11일에 방콕에서 열린 국제 섞임 집회에도 1800명의 형제자매들과 함께 참석했습니다. 거기서 그리스도의 몸의 아름다움과 영광을 보았고, 모든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을 위하여 주님 안에서 하나인 것을 깨달았습니다. 7월 15일, 24일에는 말레이시아 훈련생들과 봉사자로 이루어진 38명의 성도들이 미얀마에 있는 교회들을 방문했습니다. FTTY 훈련생들과 만나서 놀라운 섞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님의 일의 진보

주님은 1984년에 미얀마에서 그분의 회복의 일을 시작하셨습니다. 지난 35년간 이 나라에서의 주님의 움직이심을 되돌아볼 때, 그분은 이 나라를 정말 축복하셨습니다. 한편으로 주님은 그분의 몸의 증가와 복음의 전진을 위해 번역되고 출판된 그분의 해석된 말씀으로 이 나라를 축복하셨습니다. 또 다른 면으로는 신실하게 봉사하는 성도들이 전국에 이 사역이 이루어지도록 수고했습니다. 몇 년에 걸친 많은 수고를 통해 이제 꽤 많은 수의 성도들과 교회들 그리고 일의 견고한 구조, 즉 전시간 훈련 센터와 문서 봉사팀과 이 나라에서 수고하고 있는 동역자들이 있습니다. 주님의 움직임 안에서 이 모든 방면들의 동역은 명백하게 필수적입니다. 주님께서 지속적으로 미얀마에서의 그분의 움직이심을 축복하시고, 그분의 넘치는 은혜로 모든 필요들을 공급하시기 원합니다.

 

기도 항목
1. 98명의 훈련생들이 주님의 경륜을 위해 그분께 얻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2. 미얀마어 회복역 성경의 전자 버전이 10월에 나올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3. 미얀마에 있는 교회들이 하나를 갖고, 생명 안에서 성도들이 자랄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또 믿지 않는 이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것을 위해서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부탄 방문

 

올해 4월 부탄을 처음으로 방문한 후, 우리는 7월에 다시 한 번 부탄을 방문했습니다. 이 여행에서 우리는 세 개의 그리스도인 그룹을 방문했고 문서적인 접촉을 일부 가졌습니다.

 

한 자매님과 그 가족

4월에 몇몇 성도들은 2018년에 해외에서 침례를 받은 한 자매님을 방문하러 부탄에 갔습니다. 그 여행에서 우리는 3명의 다른 자매님들에게 침례를 주었습니다. 침례 후 한 자매님이 지속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그들을 목양했습니다. 부탄의 성도들은 우리에게 친구들 중 몇몇도 복음에 흥미를 느꼈다고 계속 말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부탄에 다시 가고자 하는 강한 부담을 느꼈습니다. 이번에 해외에서 침례를 받은 그 자매가 친척들 중에서 두 명을 데려와 우리와 만났습니다. 우리는 그들 중 한 명과 단순히 “인생의 비밀”을 읽었고 그는 침례 받기를 원하는 갈망을 표현했습니다. 그가 침례를 받는 날에, 우리는 다른 친척에게 복음을 전했고 그는 함께 침례 받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매일 우리는 그들과 함께 다양한 주제에 대해 교통하고 그들이 개인적으로 그리고 단체적으로 성경과 사역의 책들을 읽는 정규적인 시간을 갖도록 격려하기 위해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이 나라에서 빠르게 움직이고 계신다고 확신합니다. 우리가 다음에 방문할 때, 여기에 수확할 준비가 된 더 많은 열매들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그런 결과로 우리는 이 나라를 아시아에 있는 교회들과 협력하여 더 자주 방문할 계획입니다.

 

한 그리스도인 그룹

서로 육신의 형제이자 자급하는 두 명의 목회자가 있습니다. 두 사람 모두 해외 신학교에서 과정을 수료하고 도시 3곳에서 여러 그리스도인 그룹의 성경 교사로 섬겼습니다. 4월에 우리가 그들과 처음 접촉하는 동안, 그들 중 한 명이 니 형제님과 리 형제님을 사도로 인정했습니다. 이번에 우리는 모든 연령대의 성도들 18명이 있는 그의 모임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모임에서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의 첫 장을 읽자는 우리의 제안을 수락했습니다. 모두가 많은 공급을 받았습니다. 모임의 끝에, 그는 우리에게 그들이 앞으로 4개월 동안 두 도시에서 열리는 매 주일 집회에서 이 책을 계속 읽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장래에 그의 성경 세미나를 열기 위해 같은 책을 사용하기 원했습니다. 그가 주님의 회복과 교회 생활을 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우리는 그를 해외의 단기 훈련에 오도록 초대했습니다. 우리의 기도는 그와 그의 형제가 사역을 볼 수 있도록, 그리고 회복의 길로 돌아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다른 그리스도인 그룹

성경을 가르치는 것에 있어서 이 그룹의 책임 형제의 관념은 청년들의 삶에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4월에 방문했을 때 그는 우리가 다음에 올 때 훈련을 실행해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시간에 제한이 있어서, 오직 한 집회에만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 30여명에게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를 말하며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생활의 중심이시고 우리의 모든 것이시라고 강조했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좋은 땅에 있는 모든 것들이 우리가 우리의 매일의 생활에서 누릴 수 있는 그리스도로 예표되는지 교통했습니다. 그 집회 후에 사람들은 이러한 말씀에 대해 매우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 인도하는 형제는 다음에 그의 회중들에게 영적인 풍성들을 공급하도록 우리를 일일 훈련에 초대했습니다.

 

문서적인 접촉

여행 동안 우리는 세 가지의 각기 다른 약속들을 만들었는데, 세 가지의 문서적인 접촉들입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매우 좋은 교통을 가졌으며 그들은 신약 회복역과 사역의 책들을 받은 것을 기뻐했습니다.

 

결론

우리는 그 영께서 일하시는 것과 수확물이 익은 것을 보았습니다. 부탄에서 주님의 움직이심을 위하여, 그리고 합당하고 빛나는 간증이 세워지기 위하여 추수의 주님께서 일꾼들을 밀어내시기 원합니다.

 

기도 항목
1. 새롭게 구원받은 이들이 돌봄 받도록, 신성한 생명 안에서 자라고, 함께 주님을 누리고 매주마다 전화로 목양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2. 부탄에서 주님의 움직이심이 강화되기 위해 정기적으로 성도들을 방문하는 것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3. 주님을 추구하는 이들이 인쇄된 사역 안으로 들어오고 주님의 회복을 볼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아시아 최신소식